반응형

경찰공무원 시험 조정점수 및 시험준비방법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을 비롯해서, 직장인 가정주부 그리고 많은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되었고,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과목변경의 핵심은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활발히 하겠다는 것이 핵심으로서, 고교이수과목이 선택과목으로 편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에, 많은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 응시연령 상한제도 폐지가 되어서, 많은 중장년층도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고 준비중입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유독 경찰시험이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한마디로 어마어마 하기 때문이죠.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했으니..한해에 6-7천명을 채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모든 공무원을 통틀어서 채용규모가 가장 많은 시험입니다. 그래서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중의 기회입니다.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됩니다. 영어와 한국사 두 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형법 형소법 경찰학등이 선택과목입니다. 선택과목중에서 두개 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핵심사항은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된다는 것이죠. 조정점수는 다양한 선택과목간의 난이도 차

이를 해결해주기 위해 만든 일종의 변환점수입니다. 필수과목은 조정점수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필수과목은 문항당 5점인 반면에..선택과목은 필수과목의 배점보다는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고, 내가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는데요..결론을 말하면..조정점수로 점수가 변화하기 때문에 선택과목 때문에 너무 고민을 안해도 됩니다. 원점수는 조정점수로 변해서 원점수의 폭보다 조정점수의 폭의 훨씬 작아져서..선택과목간의 점수차이는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어려울수록 조정점수가 높게나오게 되니까..선택과목으로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내가 잘하는 과목을 빨리 택해서 하루라도 빨리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입니다.

 

시험의 난이도는 해 마다 달라지므로, 특정과목이 조정점수에서 유리하다고도 절대 말할수도 없습니다. 내가 잘하는 과목 그리고 현직에서 업무를 할때 필요한 과목 위주로 과목을 택하면 되겠습니다.

 

이렇듯 공무원 시험제도는 자주 변경이 되는데요..제도를 잘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출문제분석을 통해서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시험가이드 및 준비방법 그리고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무료로 보내주고 있어서 시험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공무원시험도 전략이 중요합니다. 제도를 잘 이해하고 출제경향을 잘 파악한 다음에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경찰공무원 무료 시험준비 가이드집 및 기출문제, 예상문제 신청하기[사이트링크]

* 최신 출제경향과 시험준비 방법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