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시험 준비방법 및 시험과목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하는 것은...바로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모집인원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을까요?

 

무원시험 경쟁률은 천정부지로 올라가는데, 모집인원이 많아지면 당연히 경쟁률은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모집인원이 많아서 경찰시험 경쟁률도 요즘 무척 낮아지고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2만명 신규증원이 현 정부의 공약사항입니다.

그래서 작년부터 모집인원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한해에 4천명씩 5년동안 신규채용한다고 합니다. 2만명 증원게획 이전에도 신규모집 계획이 있으니, 이 계획과 합하면 한해 채용인원이 6천-7천명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모집인원이 대폭 확대되어서, 다른 시험 준비하는 분들도 경찰시험에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금년부터 경찰시험 제도가 변경이 되는데요..가장 큰 변화는 시험과목의 변경입니다.

한국사와 영어 두 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 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고 고등학교때 배웠던 과목만 열심히 하면 누구라도 경찰시험에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찰시험은 학력제한이 완전히 폐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응시연령 상한도 40세까지로 완화가 되었습니다. 많은 30대들의 경찰시험 도전에 이어질 전망입니다.

 

 

 

 

작년에는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고, 금년에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대부분의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금년에 5만명이 넘는 사람이 1차 경찰시험에 응시했다고 하는데, 신규 수험생도 많겠지만 다른 시험 준비하다가 응시한 사람들이 많이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의 비중이 50%입니다. 다른 시험과는 많이 다릅니다. 게다가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결국 최종 합격의 영광을 얻기 위해서는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는 말이죠..체력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 체력단련도 한번에 되는 것이 아니기에 꾸준하게 준비해야 함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과목이 변경되고 제도가 바뀌면서, 시험제도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시험제도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시험준비를 해야합니다. 경찰시험은 일년에 기본적으로 두번 시험을 봅니다. 상황에 따라서 세번을 보기도 하는데, 기본적으로 6개월에 한번씩 본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회가 많습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무료로 경찰시험 제도변경안내 및 시험 가이드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출문네자 예상문제등도 제공해 주고 있으므로, 경찰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되면서 참 헷갈려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시험정보와 제도를 이해하고, 기출문제등을 통해서 유형분석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시험 무료 가이드 및 무료 기출/예상문제 요청하기[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