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험과목수가 가장 적은 계리직공무원 시험 큰 인기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나의 적성과 자질, 꿈과 소질등을 감안하여 원하는 시험을 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시험과목, 시험의 경쟁률, 시험의 난이도, 모집인원, 시험날짜, 합격선등을 감안하여 원하는 시험을 택하기도 합니다.

 

많은 공무원시험 종류가 있는데, 여러 가지 정보를 취합하여 나에게 유리한 시험을 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세상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그런의미로 계리직 공무원시험을 추천해 드립니다.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한국사와 금융 및 우편상식, 컴퓨터일반 등 3과목에 불과합니다. 영어나 국어시험도 없습니다. 이렇게 시험과목이 간단해서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시험입니다.

 

 

 

 

아직 계리직시험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계리직공무원은 우체국에서 수납이나 회계업무를 하는 공무원을 말합니다. 원래 10급공무원 이었는데,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9급공무원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수가 적고, 9급으로 승격이 되면서 요즘 뜨고있는 시험중의 하나입니다.

계리직시험은 2년에 한번 시험을 봅니다. 즉 격년으로 시험을 보는데요...금년에 시험을 보았으므로 이제 2년후에 시험을 보게 됩니다.

 

격년제로 시행을 하는데, 금년이 네 번째 시험입니다.

시험과목이 적고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어서, 가정부부등 다양한 분들이 정말 관심을 갖고 준비하는 시험이 되었습니다.

 

계리직시험이 일려지면서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금년도의 경우는 출원인원이 예년에 비해서 두배가까이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합격선도 높아지게 되었는데요..과목수가 적다고 만만히 보아서는 안됩니다.

 

 

 

계리직시험은 응시율이 높지 않은 시험이기도 합니다. 만만히 보고 준비했다가 실제 시험장에 나가지 않은 수험생들이 많아서일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 계리직시험도 열심히 준비하면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므로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과목수가 세 개과목으로 적어서, 다른시험대비 상대적으로 수월한 시험임이 분명합니다. 2년에 한번 시험을 보므로,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다른 시험하고 중복으로 지원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9급시험의 경우도 1년안에 합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년안에 합격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계리직시험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계리직공무원 시험은 287명 선발에 총 40,777명이 출원, 평균경쟁률은 142대1로 나타났습니다. 합격선은 각 지역별로 다르지만 70점중후반에서 80점 초반으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예년에 비해서 금년에 합격선이 약간 높아졌습니다.

 

9급행정직류 시험이 다섯과목이고, 7급은 일곱과목입니다. 계리직은 단 세 개과목에 불과하고 2년에 한번 시험을 봅니다.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지만 만만한 시험이 아니므로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계리직 시험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시험가이드나, 기출/예상문제집등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게리직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으므로, 자료요청해서 시험정보 파악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9급계리직공무원 시험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요청하기[사이트링크]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