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들 공무원시험 준비 방법은 어떻게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는데요.

요즘은 직장인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 합니다. 취업란은 심각하고 노후대비는 갈수록 어려워집니다.

평균연령은 높아져 가는데, 평생직장이 사라진지는 아주 오래되었고,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없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거의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40대 중후반에 회사를 그만두고 과거에는 재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했는데, 재취업도 쉽지 않고 창업도 어렵습니다. 은퇴후 창업해서 성공했다라는 말은 요즘 정말 듣기 어려운 말이 되었습니다. 재취업에 성고했다 하더라도 연봉이 낮아지는 경우가 많으며, 역시 언제 회사를 그만둘지 모르는 불안정한 생활이 이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재취업이나 창업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것이 공무원 시험 준입니다.

 

 

 

 

물론 이 또한 쉽지 않은 일입니다. 나이들어서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또한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높아서 아주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시험에 합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재취업을 하거나 창업을 하는 것 보다는 정년을 보장받을 수 있고, 당장의 생계를 이어갈 수 있어서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응시연령 상한제가 폐지된 이후에 40대 이상의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40-50대 수험생의 지속적인 중가는 통계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조카나 동생 또는 아들뻘 되는 학생들과 경쟁해야 하기에 쉽지가 않으므로 미리미리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요즘 9급이나 경찰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수험생활에 올인을 하더라도 1년안에 합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1년안에 합격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직장인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일단은 직장생활과 병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당장 회사를 그만두고 공무원시험에 올인하다가는 당장의 생계가 문제가 생기고 조바심 때문에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동영상강의가 발달을 해서 굳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공무원 시험 준비가 용이합니다. 최고 스타강사의 강의를 전국어디에서라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이 가능합니다. 노량진등에 있는 유명 공무원학원, 공단기, KG패스원, 남부, 이그잼, 윌비스등의 명강의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강할 수 있으므로, 동영상강의를 통해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퇴근후나 주말을 이용해서 열심히 노력해 보시기 바라니다. 어느정도 기초가 확립되고 혼자서 공부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 된다면 그때 직장을 그만둘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바심을 내다가는 오히려 공부에 방해가 됩니다.

 

올인을 해도 1년안에 합격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너무 길게 잡아서도 안되겠지만, 너무 촉박하게 합격목표를 세우지 말고, 찬찬히 공부하는 방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촉박하면 공부가 더 안되고, 쉽게 포기해 버릴 수도 있으니,

 

차근차근 여유로운 마음으로 공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기위해서는 미리미리 시험정보를 파악하고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체적인 인생계획을 미리미리 세우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습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세요.

 

공무원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시험가이드나, 기출문제/예상문제등을 무료로 지원하므로 공무원시험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공무원시험제도가 변경되고 조정점수가 도입되는등 큰 변화가 있습니다. 시험제도를 철저히 분석하고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유망 공무원시험 무료 시험가이드 및 기출/예상문제 신청하기[바로가기]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