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잣돈 1억 만들 수 있는 재무계획

 

요즘 경기가 참 어렵습니다. 나라도 살림하기 힘들고, 가계나 개인도 참 생활하기 쉽지 않습니다. 취업난은 갈수록 극심해지고 평생직장은 사라진지 이미 오래입니다.

인터넷등에서 자주 나오는 다른 사람들의 연봉수준은 마치 딴나라 이야기만 같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낙심하고 포기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많이벌면 많이 버는 만큼..적게벌면 적게버는 것 만큼 아끼고 절약을 한다면, 누구나 어느시점에 경제적으로 좋은 시기가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많이 벌어도 펑펑 써버린다면..결국 재테크는 물건너 가는 것이고 항상 경제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너무 낙담하지 말고 현재 나의 수준에서 어떻게 절약을 하고, 단계적으로 어떻게 돈을 불려나갈 수 있느냐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마찬가지지만..사업을 할때도 그리고 개인이 재테크를 할때도 그 기본은 종잣돈입니다. 종잣돈을 모으면 그 돈이 돈을 벌게됩니다. 따라서 목표로 하는 종잣돈을 어떻게 빨리 모을 수 있을까를 먼저 고려하고, 그 다음에 그 돈을 어떻게 불려나갈 것인가를 생각해보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목표를 높게 하지말고..기본적으로 종잣돈 1억을 만들겠다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따라서 1억이라는 돈은 큰 돈일 수도 있고 적은 돈 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1억이라는 돈을 모을 수 있는 시점이 개인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익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어떻게 절약하고 아껴나갈 수 있느냐를 알게된다면...누구보다도 빨리 1억이라는 종잣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종잣돈 1억 만들기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기 재산의 정확한 재무 설계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1억 만들기의 재무 설계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할까요?

 

몇가지 재테크의 가이드를 제시해 보겠습니다.

 

첫번째가 절세상품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먼저 절세상품의 종류를 충분히 이해하고 이러한 절세상품에 최우선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절세상품으로는 연금저축, 세금우대저축, 장기주택마련저축, 조합예탁금이나 출자금, 신용카드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두번째는 분산투자를 해야합니다.

투자 상품은 수익의 미확정뿐만 아니라 원금손실 가능성도 감수해야 합니다.그래서 투자 상품의 비율을 결정하여 분산투자를 해야하며, 상품 가입기간의 분산투자도 고려해야 합니다. 장기상품과 단기상품을 적절한 비율로 혼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단기 상품의 경우 재테크 차원에서 분산투자 필요합니다.

 

세번째는 앞서 말했듯이 확실한 종잣돈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5년 내에 1억 원을 모으겠다는 계획을 세웠다면 1년 또는 3년 내에 3,000만원 또는 5,000만원을 모으는 계획이 먼저 필요합니다. 3,000만원 또는 5,000만원을 잘 투자하여 1억원으로 키우는 것이 1억 원을 모으는 것보다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네번째는 경기순환을 잘 이해하는 것입니다.

국내는 마찬가지로 전세계의 경기순환은 확장국면과 수축국면을 이어가며 계속 순환합니다.

지금은 큰 볼황기입니다. 경기불황기에는 안전자산의 선호가 많아지기 시기이므로 경기순환에 따른 투자 전략도 바꿔야 합니다. 저금리정책이 당분간 지속될 가능성이 크므로 국내와 해외경기의 흐름을 지켜보면서 주식시장의 새로운 투자 시점을 기다릴 필요도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100-나이 포트폴리오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

여유자금에 대한 투자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서 말하는 여유자금은 매월 급여소득에서 경비를 제외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100에서 본인 나이를 뺀 만큼을 투자자산의 비중으로 나누고 나머지를 현금과 보험자산으로 투자하는 방법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본인의 나이가 20이고 여유자금을 100만원이라고 가정할 때 100에서 20을 뺀 80만원을 투자자산으로 운영하고 나머지 20만원을 유동성현금과 보험 상품으로 운영합니다.

 

 

 

 

몇가지 종잣돈을 모으고 재테크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해 보았습니다.

 

종잣돈 1억만들기도, 종잣돈 10억만들기도 각각 전략이 필요합니다. 절약하고 아껴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의적절한 시기에 투자도 하고 저축도 해야 합니다. 나의 경제상황과 투자스타일에 따라서 적절한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현재 각종 금융상품은 너무나 많습니다. 따라서 일반인들이 이러한 상품을 모두 이해하기는 불가능합니다. 상품을 이해하고 나에게 적절한 상품을 고르는 것은 더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전문가나 전문회사를 통한 무료재무설계를 받는 것이 크게 유익합니다.

 

재무설계란 현재의 잘못된 재무상태를 고쳐주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재무상태의 문제점 및 미래 필요한 재산관리 계획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까지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되는 재무설계 서비스 회사가 많아 져서 부담없이 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할 만한 곳으로 리더스리치라 재무설계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매월 3천 ~4천명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테크 방법에서부터, 목돈모으기, 노후준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관리의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언론등을 통해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한국경제닷컴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곳이라 서비스의 퀄리티는 어느 정도 보증된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놨으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요즘 참 좋은 세상입니다. 기본적인 재무지식 없이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는 세상입니다. 아래사이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설계센터 : 재무설계 컨설팅 전 과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