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 최신기출문제 모음집 다운

 

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도 않습니다. 평생직장은 이미 사라진지 오래되었죠.

현재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장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여러가지 사회구조적인 문제로 당분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질 전망입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복잡합니다. 그리고 변경이 자주되므로, 항상 최신시험정보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작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되고,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조정점수제도는 다양한 선택과목간의 난이도 차이에 오는 불합리성을 해결하기 위한 일종의 변환점수 입니다.

 

 

 

문항당 배점기준이 필수과목은 5점이지만, 선택과목은 그보다는 낮아집니다.

어느 한 과목이라도 소흘히 할 수는 없겠지만,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필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인데요..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시험이 영어과목인데요....영어과목을 조기에 정복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가 높아지며서 시험준비기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1년안에 9급시험에 합격한다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물론 가능한 일이므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선행해야 하는 것은 기출문제 분석입니다.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출제경향을 완벽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출문제는 돌고도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슷한 패턴으로 반복되어 출제가 되기도 합니다.

그 시험만의 유형이 있으므로, 내 마음대로 공부하지 말고,시험유형에 맞추어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기출문제의 중요성은 말로 표헌할 수 없을정도로 중요합니다.

 

금년도 지방직시험과 서울시시험이 임박했습니다. 철저하게 기출문제 분석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최신 국가직 지방직 기출문제를 첨부하였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급 기출문제 1권(2009~2013).pdf

 

9급 기출문제 2권(2009~2013).pdf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