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방법 및 사회복지사의 전망

 

요즘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을 사회복지직을 준비하려 해도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이 필수입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학점은행제도를 활용해서 보다 쉽게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가 자리잡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제도가 활성화 되면서 학점은행제에 관한 관심도

날마다 커지고 있는데요...은퇴 후 생활에 대한 노후대비로 자격증 취득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가 어려워 지고 평생직장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고용불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는데..은퇴는 빨라지고 있죠..참 진퇴양난입니다.

그래서 요즘 평생직장이라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 자격취득열풍이 대단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의 경우 100%온라인 수업과정으로 사회복지사2급 취득이 가능하여

자격증 취득을 통해 노후대비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의 자격조건은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가 있거나 사회복지사2급 취득관련 전공필수 10과목과 전공선택 4과목 총 14과목을 이수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후 전망은 어떨까요...

 

사회가 발달하면서 복지는 비례하며 발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수요가 엄청나게 많아지는데요..우리나라가 현재 그 시점에 있습니다.

선진 외국은 이미 사회복지관련 서비스자 제도가 정착화 되어서 정말 많은 수요가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도 많이 충원하고 있고, 사회복지사도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미 발표된 자료를 보더라도, 2014년 사회복지사 7,000명으로 확충하여 사회복지공무원제도를 확대하였죠...

 

의료, 학교,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사회복지 시설등의 전문인력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의 약 17,000기관의 사회복지시설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와같이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는 끝없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원도 채용을 많이 하는데..사회복지사 공무원시험에 준비하기 위해서도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2015년 사회복지직공무원 시험 일정은 이미 발표가 되었습니다.

 

사회복지공무운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미리미리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학원을 다니는 것도 아니고, 시험을 보는것도 아닙니다.

 

학점은행제 공인기관에서 온라인으로 관련 학점만 이수하고 실습을 나가면 됩니다.

방법이 단순해서 많은 분들이 도전을 하고 있는데요..

시간과 비용이 들어갑니다. 실습도 해야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많은 공인기관이 있는데..반드시 공인된 기관인지를 확인하고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홍보배너링크

 

아래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곳을 공인기관을 추천해 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1:1 맞춤형 학습설계와 맞춤상담을 하는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무료상담 신청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진행중이므로..보다 좋은 조건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은 믿을 수 있는 공인된 기관에서 취득해야 합니다. 거듭 확인하시고, 다른곳과 비교해보고..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1. 펑생직장 민간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 최대 660만원 장학혜택를 드리고 있습니다,

2. 최고의 관리시스템과 자부심 -> 미수료시 수강료 100% 환불해 드립니다.

3. 친구소개 -> 최대 50만원 상품권 지급 ( 신청과목에 차등지급 )해 드리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비용 상세 견적[사이트링크]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