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기있는 공무원시험 종류는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요즘은 많은 직장인이나 가정주부 그리고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합니다.

 

노량진등 학원가를 가보면 고등학생들은 자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도 했지만, 불안전한 직업보다는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된 직장을 선호하는 고등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앞으로 이런 현상은 더욱 심해질 전망입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제도가 복잡하고 자주 변경이 되므로, 항상 최신시험정보를 파악하고 제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은 일반행정직입니다.

근무환경이 양호하고 특별한 자격조건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모집인원이 가장 많습니다. 공무원시험의 대명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교육행정직도 큰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큰 인기가 있는데요..모집인원이 들쑥날쑥 해서...다른시험과 병행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진 세무직시험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원래 인기있는 직렬인데 모집인원이 적어서 준비자체를 기피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요즘 모집인원이 많아지면서 세무직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직도 모집인원이 많아지면서 크게 선호하는 공무원시험입니다.

 

 

 

 

 

기타 교정직, 검찰직, 경찰직, 소방직, 국회직, 법원직등..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간단하고 영어를 보지않는 운전직, 계리직시험등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원래 10급공무원 이었는데, 10급이 페지가 되면서 자동으로 9급으로 승격기 되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험은 단연 경찰시험일 것입니다.

모집인원이 모든 공무원 통틀어서 가장 많습니다.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최근에 군무원시험 합격자 발표가 났는데요..군무원시험은 시험과목 변경이 없었습니다.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는 시험입니다.

 

이렇듯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시험일정, 시험과목, 난이도, 합격선, 경쟁률등을 보고 원하는 시험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것은 본인의 자질과 전공 그리고 하고싶은 일입니다. 본인의 꿈에 기반해서 원하는 시험을 택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기타 난이도나 합격선을 보고 시험을 택하기도 하므로, 항상 최신시험정보와 제도를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