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피믹스 지방함량은 삼겹살수준

 

오늘 신문기사 읽어보면서..정말 깜짝놀랄만한 기사를 발견했는데요.

바로 커피믹스의 지방함량결과에 대한 기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커피를 즐겨먹는데....저 같은 경우도 커피를 좋아하고 주로 커피믹스로 커피를 먹습니다.

회사에서도 마찬가지고 집에서도 주로 커피믹스로 커피를 타먹죠.

 

일단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고..달달한게..제입에 딱 입니다.

하루에도 많으면 10잔정도 커피믹스를 먹을 정도인데요.

 

오늘자 신문을 보니 깜 놀랐습니다.

커피믹스의 지방함유량이 무척이나 높다는 것이죠. 돼지목살이나 삼겹살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것도 함유한 지방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포화지방이라고 하니..한마디로 허걱입니다.

 

 

                                                             <사진출처: 중앙일보>

 

11개 커피믹스의 지방 함량은 1개 제품을 제외하고는 모두 10%를 넘었다고 하는데요..돼지고기 목살의 지방 함량보다도 많습니다.

 

커피크리머는 더욱 심각한데, 14개 커피크리머의 지방 함량 비율은 15.4%에서 28.5%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25%를 넘는 제품이 9개나 나왔다고 하네요... 1개 제품은 28.4%나 되었다고 하는데...돼지 삼겹살 28.4%와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지방이 높은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그것고 콜레스테롤을 높여준다는 포화지방이라고 하네요.

 

위의 실험결과는 서울대 식품영양학과 황금택 교수팀에서 연구했고, 연구 결과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최근호에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건강을 염려해서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골라서 먹기도 하고..다이어트를 위해서 음식조절을 하기도 합니다. 먹고싶은 음식을 멀리하고 회식자리에도 가지 않고, 간식도 않먹고..야식은 쳐다보지도 않고..이것저것 많은 노력을 하는데..바로 눈앞에 있는 커피믹스를 멀리하지 못했던 경우가 정말 많죠.

 

사실 이 기사를 보고나서도..커피믹스를 줄이기는 힘들 것 같네요..그만큼 좋아하니까요..다이어트를 하거나..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은 당장 커피믹스를 멀리해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