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시험과목 변경 및 나이제한 완화

 

경찰공무원시험과목이 2014년도부터 변경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순경시험과목 변경- 2014년 1월 1일부터 시행

- 현행 : 필수 5과목(영어, 한국사,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 개정 : 2과목(영어, 한국사)을 필수, 7과목(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중 3과목을 선택

* 출제범위

- 국어 : 한문포함

- 수학 : 수학(고교 1학년 과정), 수학Ⅰ, 미적분과 통계 기본

- 사회 : 법과 정치, 경제, 사회‧문화

- 과학 : 물리Ⅰ, 화학Ⅰ, 생명과학Ⅰ, 지구과학Ⅰ

 

* 선택과목 조정점수제 도입

순경 공채 시험 선택과목이 7개 과목으로 늘어나, 난이도가 상이한 선택과목의 성적이 합격자 결정에 그대로 반영될 수 있어 과목 간 편차조정을 위한 조정점수 도입

 

조정점수산정방법 = {(응시자의 점수 - 응시자가 선택한 과목의 평균점)/응시자가 선택한 과목 점수의 표준편차}×10 + 50

 

 

 

 

 

 

2014년도부터 과목이 변경되는데 선택과목 조정점수제를 도입합니다.

선택과목별로 난이도가 다르므로 조정점수제를 통해서 과목간 편차를 조정하는 것 입니다. 결국은 필수과목에서 당락이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일단 본인이 자신있는 과목 위주로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경찰은 시험을 통해서 승진하는 제도가 있으므로 경찰승진시험을 감안하여 법과목을 선택하는것도 하나의 방안이 되는데...본인에게 무엇이 유리할지 잘 따져보아야 합니다.

 

나이제한 완화는 2013년도부터 즉 금년부터 적용됩니다. 경찰공무원시험과 소방공무원시험은 40세까지 응시가 가능하도록 법령이 개정되었습니다. 많은 30대들이 경찰공무원시험이나 소방공무원시험에 도전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특히 경찰공무원이나 소방공무원의 증원을 예상할 수 있어서...요즘이 경찰공무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경찰공무원시험 기출문제를 잘 풀어보시고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