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시험과목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전략은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관련 최신시험정보와 자료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금년부터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었습니다.

 

작년에는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금년에는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시험과목 변경의 취지는....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활발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경찰시험에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찰은 법을 집행하는 기관으로서, 법을 모르고서는 원할한 업무가 안된다는 많은 비판이 있었지만, 경찰시험 과목 변경은 금년부터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작년에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많은 혼란이 있었지만, 경찰시험과목 변경은 기존 9급시험과목 변경이 있었기에 큰 혼란이 없이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경찰시험과목은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 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해야 합니다.

 

 

 

 

어떤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리할지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는데요..

유불리한 과목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조정점수가 도입이 되면서 난이도 차이에서 오는 불합리성을 해결해 주기 때문입니다. 시험의 난이도도 항상 달라집니다.

 

내가 잘하고 자신있는 과목..그리고 빨리 풀수있는 과목을 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잘하는 과목이 없다면..다른 과목에 비해서 문제를 빨리 풀 수 있는 과목이 절대 유리합니다.

큰 측면에서는 유리하거나 불리한 과목은 없으므로..내가 잘하는 과목을 택해서 빨리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필수과목이 중요합니다.

분항당 배점이 선택과목보다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평균으로 합격선이 결정이 되었지만...지금은 총점으로 합격선이 결정됩니다.

과거에는 합격할 수 있는 평균점 이었지만..지금은 조정점수가 적용이 되어서, 필수과목 점수가 낮으면 탈락할 수도 있습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세요..

관건은 영어입니다. 절대로 영어를 포기하면 안됩니다.

영어는 수준별로 단계적으로 공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기초가 부족하다면..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015년 경찰시험은 세번을 봅니다.

1차시험이 2월 14일에 있는데요..시험이 임박했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