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준비 첫걸음 공무원시험 정보 획득방법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이신데요....그만큼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따라서 체계적으로..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할때..시험제도때문에 상당히 헷갈립니다.

특히 시험준비를 처음하시는 분들은..대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난감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험제도가 복잡하고 수시로 시험제도가 변경이 됩니다.

 

따라서 최신 시험정보를 획득하고 최신 시험공고와 최신시험 기출문제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제도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철저하게 분석을 하고..내가 어떤 시험을 준비할지를 사전에 잘 파악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공무원시험 준비의 첫걸음은 바로 공무원시험 정보를 잘 파악하는 것에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정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사어비국가고시센터에 무조건 방문을 해야합니다.

 

각종 최신시험정보나 시험 기출문제..그리고 시험접수나 합격자 발표등 모든 것이 이곳에어 이루어 집니다.

하지만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국가직시험 위주로 정보가 올라옵니다.

이곳에 방문하면 모든 공무원시험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내가 준비하는 시험의 시행처가 어딘지를 파악하고..그 시행처의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합니다.

 

즉 안전행정부 주관 국가직시험 정보는 사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을 하고 지방직시험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나 지자체 원서접수 페이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안전행정부 외에..경찰청에서 주관하는 경찰시험은 사이버경찰청과 원서접수 홈페이지 그리고 각지역 경찰청홈페이지를 참고해야 정확한 시험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방시험준비하는 분들은 소방방재청이나 각 지자체 홈페이지 그리고 각 지역별 소방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합니다.

 

 

 

 

그밖에..군무원시험은 국방부나 육해공군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하고, 법원직, 국회직, 선관위, 국가정보원, 기상청등..시행처가 다른 시험은 각각의 시행처 홈페이지를 참고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활용하는사이트가 수험카페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참고하시면 모든 시험별 커뮤니티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커뮤니티는 최신시험정보가 올라오기는 하지만 가공 유연비어나 홍보성글들이 많으므로 골라서 잘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각 학원홈페이지를 참고하면 공무원시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학원별로 다르지만..시험정보를 늦게 업데이트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몇군데 학원 홈페이지를 알아두고..그 홈페이지를 수시로 방문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전문 신문사 홈페이지는 공무원시험 제도를 분석하고 최신개정내용을 잘 정리해주므로 유용합니다. 한국고시, 공무원저널, 법률저널, 고시기획등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시험공고과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공시족커뮤니티(gongc.co.kr)도 잘 활용하면 아주 좋은 정보를 가장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잘 보시고...항상 최신시험정보와 최신기출문제를 획득해야 함을 잊지마세요..

나의 전공과 나의 적성에 따라서 목표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모집인원이 얼마나 되는지를 잘 파악해보고..어떤 시험을 준비해야 할지를 선택하기도 하므로..시험 정보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반응형
AND